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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공부일기
게임속에서 서버와 클라이언트가 하는 일
온라인 게임에서는 클라이언트와 서버 간의 역할 분담이 매우 중요합니다. 1인용 게임에서는 게임이 단일 플레이어의 경험에 초점이 맞춰져 있지만, 온라인 게임은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상호 작용하면서 게임을 진행하므로, 그에 맞는 기술적 설계와 관리가 필요합니다. 클라이언트와 서버는 각각 다른 역할을 맡아 공정한 게임 진행과 안정적인 데이터 처리를 담당합니다.1. 클라이언트와 서버의 역할 게임 클라이언트는 게임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담당하는 부분으로, 플레이어와 상호작용하는 장치입니다. 클라이언트는 사용자 입력을 처리하고, 그 입력을 서버에 전송합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게임 내에서 이동하거나 공격하는 등의 액션을 취하면, 클라이언트는 그 정보를 서버에 전달하여 서버가 해당 액션을 처리하도록 합니다.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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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23. 2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