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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공부일기
좋은 코드란게 뭘까 사실 검색해보면 일반적으로 '일관성 있다.', '중복이 적다.', '가독성이 높다.', '테스트에 용이하다.', '확장성이 좋다.' 와 같은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 코드가 나온다. 다 맞는 말이긴 한데 뭐랄까 다 경우에 따라 기준이 달라지니까 애매한 말들인거 같다. 그래서 생각해보는데 좋은 코드를 판단하는 주체는 누가 되는건지도 모르겠다.나인가? 회사인가? 동료들인가? 어떤 입장에서 바라보느냐에 따라서 좋은 코드의 기준은 달라지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래서 내 생각에는 일관성이 가장 좋은 코드에 어울린다고 생각한다. 변수의 네이밍부터 추상화의 단계라던가 중복코드의 함수화 같은 코드작성 규칙이 명확하고 내 스타일이 아니더라도일관성있게 짜여서 그 구성에 익숙해지면 가독성이 자연스래 좋아지고..
이번 프로젝트에서 플레이어클래스와 플레이어의 이동 동기화를 담당했습니다. 플레이어 클래스는 우리가 흔히 아는 형태로import { ATK_PER_LV, PLAYER_MAX_HUNGER, PLAYER_SPEED, PLAYER_DEFAULT_RANGE, PLAYER_DEFAULT_ANGLE,} from '../../constants/player.js';class Player { constructor(id, atk, x, y) { this.id = id; this.user = user; // User Class this.maxHp = PLAYER_MAX_HP; this.hp = PLAYER_MAX_HP; this.hunger = PLAYER_MAX_HUNGER; 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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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HTTP 특성HTTP는 인터넷 상에서 데이터를 주고 받기 위한 서버/클라이언트 모델을 따르는 프로토콜입니다. 클라이언트가 서버에게 요청을 보내면 서버는 응답을 보냄으로써, 데이터를 교환합니다. HTTP는 비연결성 및 무상태성 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HTTP는 요청에 대한 응답을 처리하게 되면 연결을 끊어 버립니다. 따라서 클라이언트에 대한 이전의 상태 정보 및 현재 통신의 상태가 남아있지 않습니다. 서버가 다수의 클라이언트와 연결을 계속 유지한다면, 이에 따른 자원 낭비가 심해집니다. 비연결성 및 무상태성의 특징을 가진다면 불필요한 자원 낭비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서버는 클라이언트를 식별할 수 없다는 단점 또한 존재합니다. 로그인을 하더라도 다음 요청에서는 해당 클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