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공부일기
개인과제 1일차(트러블 슈팅) 본문
게임이 종료되는 조건이 실행되지 않아서 플레이어가 첫 스테이지에서 패배했음에도 게임이 종료되지 않음.
chat gpt와 구글 검색으로 열심히 원인을 찾아봤지만 찾을 수 없었다.
계속 생각하며 코드를 돌려보던 중 10스테이지 이후에만 실행되는걸 발견
battle의 루프안에 조건을 추가해서 해결 그리고 패배시 break문이 없어서 계속 진행됐던것.
break추가하니 정상 작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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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의 스킬 함수를 만들던 도중 몬스터내의 메서드임에도 monster.name을 찾을 수 없다고
나옴. 그래서 상위함수의 this가 monster를 가리키고 있으니 this로 변경.
변경하니 정상 작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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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망기능에서 첫 도망임에도 이미 시도했다고 나온다. 알고보니 false로 초기화된 상태에서
도망여부의 true/false를 반환하는 함수보다 첫도망인지 검증하는 조건문이 먼저였다.
오늘 나온 문제들을 살펴보면 공통적으로 기본 문법이었다. 빼먹었던 순서문제던 그렇다.
코드가 길어지면서 덜꼼꼼하게 체크하게 되는거 같다. 좀 더 자세히 적으면서 코드 진행 순서를 보며 검토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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