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공부일기
개인과제 3일차(트러블 슈팅) 본문
어제 플레이 기록을 불러올때 undefined가 자꾸 나오던 버그를 수정했다.
이름만 안되고 스테이지만 정상적으로 불려오는게 입출력에 문제가 있는거 같지는 않았고
저장할때 뭔가 잘못하고 있는거 같았다. 디버그 하는법도 유튜브랑 vscode공홈에서 찾아서
디버그를 해보니까 역시 변수명이 틀렸었다. playerName이란 변수로 집어 넣어서
Key값이 playerName으로 되어있더라 난 지금까지 record.name으로 불렀었다.
record.playerName으로 가져오니 정상작동함. 나머지 스테이지별로 정렬하기같은 기능들도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만세!
이게 버그를 찾다보면 드는 생각인데 세상 별거 아닌게 자꾸 괴롭힌다. 사실 큰 버그면 잘보이니까 찾기도 쉬운거지만..
암튼 오늘은 좀 잘풀렸다.진작에 디버깅기능 쓸걸.. 왜 눈으로 찾으려 했을까? 내일도 잘풀리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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