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공부일기
개인과제 2일차(트러블 슈팅) 본문
강화시스템을 만들던 도중 갑자기 도망기능이 고장났다. 거긴 건드리지도 않았는데 왜 그런지 모르겠다. 이전 스테이지에서 도망을 성공한 후 스킬을 사용하면 갑자기 도망에 성공하는 문구가 나오며 스테이지가 끝난다. 알고보니 도망의 성공을 판단하는 변수가 true에서 false로 초기화되는 문구가 없었다. 이전에 테스트할때 도망을 성공하고 바로 종료해서 이번 케이스같은 경우가 없었다.이제 테스트할때 몇 번씩 더 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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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비에서 지금까지 플레이 기록을 볼 수 있게 만들고 있는데 자꾸 이름이 undefined로 저장된다.
그래서 당연히 정렬관련 함수도 싹 오류난다. 아니 뒤에 ~의 ~기록이 저장되었다는 문구를 띄울때는 플레이어이름을 포함해서 잘 출력됐는데 왜 저장한걸 불러오면 이상한지 모르겠다. undefined인걸 보면 저장할때 이상한거 같은데 내일 찾아봐야겠다.
기능을 하나하나 추가해 가면서 코드보는 눈이 늘어가는게 느껴지긴한다. 근데 디버깅하는 눈은 없나보다.
vs code에서 디버깅할때 종단점을 설정하고 디버깅하면 된다는데 난 왜 종단점에서 멈추지 않는가..? 이것도 내일 알아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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